[사전인터뷰] '5차전까지 끌고 온' 유도훈 감독, "즐겁게 했으면 좋겠다"

[사전인터뷰] '5차전까지 끌고 온' 유도훈 감독, "즐겁게 했으면 좋겠다"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04.29 18: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L)
(사진=KBL)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선수들이 즐겼으면 좋겠다."

인천 전자랜드는 29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전주 KCC와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4강 플레이오프 5차전을 치른다. 시리즈 전적은 2승 2패. 이 경기 승리 팀이 챔피언결정전에 오른다.

경기 전 유도훈 감독은 "양 팀이 4강 마지막까지 왔다. 똑같다고 생각한다. 후회없는 경기를 하고 싶다. 1~2차전을 모두 패배하고 다시 전주에 올 수 있었던 것은 선수들의 역할이 컸다. 4강을 준비하기 전에 강조했던 송교창 트랜지션, 가드진의 수비를 복기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해야할 것에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열세로 예상됐던 가드진이 반전을 이뤄낸 것이 가장 큰 효과다. 전자랜드는 가드진의 힘으로 3~4차전을 내리 잡았다. 유도훈 감독은 "수비가 안정이 됐다. 1~2차전에선 가드진이 흔들린 상황에서 라건아에게 많은 득점을 내줬다. 하지만 가드진의 수비가 잡히면서 공격에서 쉬운 득점까지 연결됐다. 속공에 이어 외곽슛까지 터진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홈에서 열린 2경기를 잡은 전자랜드는 5차전을 전주 원정으로 치른다. 유도훈 감독은 "부담이 없으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상대도 부담이 있을 것이다. 선수들에게도 '한 곳에 너무 집중하면 시야가 좁아질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즐겁게 경기를 했으면 좋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전주=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