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현대모비스 A 선수 후배 4명 폭행...안와골절 진단도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A 선수 후배 4명 폭행...안와골절 진단도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1.04.29 17: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현대모비스 구단 내에서 폭력 사태가 발생했다.

29일 농구 관계자들에 따르면 울산 현대모비스 선수단 내에서 폭행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은 지난 26일 울산 현대모비스가 안양 KGC와의 4강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패배한 이후 일어났다. 

당시 안양 원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온 현대모비스 선수단은 식당에 모여 식사를 하면서 시즌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때 반주도 함께 곁들였다. 

폭력 사건은 단장, 감독, 코치진, 고참 선수들이 자리를 비운 상황에서 발생했다. A 선수가 술에 취해 감정이 격해져 후배 선수 4명에게 폭력을 휘두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 후배 선수는 A 선수의 주먹에 맞아 안와골절 진단을 받았다. 

현재 현대모비스 구단은 진정성있는 사과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A선수의 사과가 선행되어야 하고 이후 징계를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모비스는 KBL 재정위원회 징계와 별도로 강력한 자체 징계를 내릴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위반에 대한 목소리도 이어졌다. 한 시즌을 정리하는 식사 자리였지만 숙소 내 식당에서 단체로 음주를 한 부분이 문제가 되지 않겠냐는 시선이 있다.

이미 올 시즌 KBL에선 고양 오리온과 창원 LG가 코로나19 방역 수칙 위반으로 KBL로부터 경고와 제재금 징계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