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트윈스, 안전 문화 조성 캠페인 '세이버스 데이' 진행

LG트윈스, 안전 문화 조성 캠페인 '세이버스 데이' 진행

  • 기자명 차혜미 인턴기자
  • 입력 2021.04.28 15: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트윈스
사진=LG트윈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인턴기자] LG트윈스가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Saver’s Day'를 진행한다. 

LG는 28일 "오는 29일 롯데자이언츠와의 잠실 홈경기에서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Saver’s Day’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aver’s Day’는 소방관의 노고에 감사하며 안전문화를 정착을 위해 LG트윈스와 서울소방재난본부가 함께하는 행사로 소방관 시구와 기부 참여 및 조인식 행사로 진행된다. 

이날의 시구는 ‘Saver’s Day’을 기념해 강남소방서 수서 119안전센터에서 구급대원으로 근무중인 소방위 이송남 대원이 진행한다. 이송남 대원은 2006년부터 구급대원으로 근무중이며, 수많은 현장 활동을 통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켜 각종 세이버상을 받았으며 2020년에는 '생명보호 구급대상'을 수상했다. 

경기 중에는 CPR(심폐소생술) 영상 상영을 통해 야구장에서의 안전 문화도 정착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에 앞서 잠실야구장에서 LG스포츠 이규홍 대표이사와 서울소방재난본부 최태영 본부장이 참석해 “시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조인식 협약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조인식  협약을 통해 LG트윈스 고우석 선수는 구단과 함께 2021시즌 1세이브당 ‘몸짱 소방관 캘린더‘ 20개씩 적립해 시즌 종료 후 적립금 전액을 저소득층 화상환자 치료비로 기부할 예정이다. ‘몸짱 소방관 캘린더’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평상시 몸을 단련해 온 소방공무원들이 화상환자를 돕기 위한 마음을 모아 2014년부터 제작해 왔다.

한편, LG트윈스는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이번 시즌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및 안전체험 프로그램 등 안전관련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