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장대상 청렴 특별교육 실시 한다

충남교육청, 학교장대상 청렴 특별교육 실시 한다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4.22 1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실천은 고위공직자부터, 학교장 청렴 실천 각오 다지는 계기 마련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4월 22일부터 5회에 걸쳐 충남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학교장 28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장 청렴 특별교육’을 시작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갈등관리조정연구소 문용갑 대표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이윤미 파인교육개발원 원장이 강사로 나서 고위공직자가 갖춰야 할 청렴 기준과 방향을 제시하고, 직장 내 갈등 해소를 위한 방법 등을 강의한다.

또한 우리 사회의 부패인식 수준을 살펴보고, 2021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천과제 등을 논의한다. 아울러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사례, 공공재정 환수법도 안내한다.

충남교육청은 매년 학교장 대상 청렴 교육을 실시해 고위공직자의 청렴 의지를 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도내 전체 기관(학교)의 신청을 받아 총 79개 기관(학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운영한다.

유희성 감사관은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충남교육의 바탕은 청렴한 공직문화에서 시작된다”며 “고위공직자가 솔선수범해 공정, 약속, 정직, 책임, 절제, 배려 등 청렴의 덕목을 지키는 생활과 마음가짐을 갖는다면 부패없는 깨끗한 충남교육은 자연스럽게 만들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0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시도교육청 대비 최고 등급”을 받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