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2패 위기' 류현진, 보스턴에 스리런 홈런 허용… 5이닝 8피안타 2K 4실점

'시즌 2패 위기' 류현진, 보스턴에 스리런 홈런 허용… 5이닝 8피안타 2K 4실점

  • 기자명 차혜미 인턴기자
  • 입력 2021.04.21 1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이 21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5이닝 8피안타 2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사진=AFP연합뉴스)
류현진이 21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5이닝 8피안타 2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사진=AFP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인턴기자]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올시즌 가장 아쉬운 등판을 마쳤다. 3회까지 무실점으로 잘 막았지만 4회 스리런 홈런이 뼈아팠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은 21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정규시즌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했다. 류현진은 이날 5이닝 8피안타 2탈삼진 4실점으로 아쉬움을 자아냈다.

앞서 14일 뉴욕 양키스전에서 시즌 첫승이자 메이저리그 통산 60승을 거둔 류현진은 지난 19일 캔자스시티 로열스전에 등판할 에정이었지만, 우천으로 경기가 취소되면서 등판 일정이 이틀 밀렸다. 류현진은 LA다저스 소속이던 2019년 7월 15일 이후 1년 9개월 만에 보스턴을 상대했다. 

류현진은 1회에는 깔끔한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전 동료였던 선두타자 키케 에르난데스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낸 뒤, 후속 타자 크리스티안 아로요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냈다. 이어 JD 마르티네스도 중견수 뜬공으로 유도하며 이닝을 끝냈다. 

2회에는 선두타자 잰더 보가츠에게 2루타를 허용했다. 1스트라이크 카운트에서 2구째 낮게 제구된 체인지업을 때렸다. 무사 2루의 위기를 맞았지만 흔들리지 않았다. 류현진은 크리스티안 바스케스를 중견수 뜬공, 마빈 곤잘레스를 1루수 뜬공으로 아웃시켰다. 2사 2루 상황 타석에 들어선 헌터 렌프로에게는 모두 체인지업을 던졌고, 렌프로는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류현진은 2회에도 투구수 10개로 이닝을 마무리하며 힘을 아꼈다. 2회까지 투구수는 총 18개였다. 

류현진은 3회에도 선두 타자 바비 달벡에 안타를 허용했으나 케빈 플라웨키를 2구 만에 병살타로 돌려세웠다. 이어 에르난데스와 풀카운트 승부 끝 3루수 땅볼 아웃으로 잡으며 3회도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쳤다. 

길었던 4회였다. 류현진은 4회초 보 비셋의 솔로포로 팀이 1-0 리드를 잡은 상황에서 마운드에 올랐다. 류현진은 선두타자 아로요와 마르티네스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다. 무사 1·2루 위기 상황 보가츠를 상대로는 1볼 2스트라이크 유리한 볼카운트를 점헀지만 시속 91.1마일 높은 포심을 던졌다가 스리런 홈런을 맞았다. 

수난은 계속됐다. 3-1로 보스턴에게 역전의 발판을 만들어준 류현진은 후속 타자 곤잘레스에게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허용했다. 이어 달벡에게 중견수 키를 넘기는 3루타를 허용해 다시 한 점을 헌납했다. 길었던 이닝은 플라웨키를 3루수 땅볼로 잡으며 마무리했다. 

5회에도 위기는 찾아왔다. 선두타자 에르난데스를 중견수 플라이로 아웃시켰지만, 아로요에게 2루타를 허용했다. 후속타자 마르티네스는 쉽게 아웃될 뻔 했지만 유격수 실책으로 1사 1·2루가 됐다. 직전 이닝 홈런을 때려낸 보가츠를 땅볼 처리했지만 선행타자 마르티네스만 아웃됐다. 2루에 있던 주자 아로요는 3루까지 진루했다. 실점 위기가 이어졌지만, 류현진은 바스케츠를 7구 승부 끝에 외야 플라이로 처리하며 위기를 극복했다. 류현진은 결국 5회까지만 투구를 마치고, 조엘 파이암프스와 교체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