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여고 축구부, ‘화천 2021 춘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 우승 ‘골인’

광양여고 축구부, ‘화천 2021 춘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 우승 ‘골인’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4.20 11: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고부 최우수선수 김가연,  이진주•정다빈 공동 득점왕, 김수린 GK상, 최우수지도자상까지 싹쓸이

광영여중 준우승 차세대 유망주 확인 

광양여자고둥학교 축구부 선수들 모습. 화천 2021춘계여자축구연맹전에서 우승하며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광양여자고둥학교 축구부 선수들 모습. 화천 2021춘계여자축구연맹전에서 우승하며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광양여고 축구팀이 강원도 화천에서 개최된 ‘화천 2021 춘계한국여자축구연맹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여자 축구팀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대회 첫 출전인 광영중학교는  여중부 우승을 거머쥐며 차세대 여자 축구 대들보 역할을 하고 있다.

준결승에서 포항여전고를 3:2로 꺾고 결승에 오른 광양여고는 결승에서 여자축구의 명가 울산현대고에 이진주의 멀티골과 김가연, 정다빈, 상대의 자책골까지 더해 완승을 거뒀다.

지난해 우승이 없었던 광양여고는 올 시즌 첫 대회부터 우승을 차지하며 좋은 출발을 알렸다.

언니들의 우승과 함께 동생들도 결승에 올랐지만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광영중은 여중부 결승에서 울산현대청운중에 0:1로 패했지만 광영중 역시 첫 대회부터 결승에 오르며 다음 대회를 기대하게 했다.

광영중과 광양여고의 입상과 함께 양 팀은 개인상 수상의 겹경사도 누렸다.

광양여고는 결승에서 2골을 폭발시킨 김가연이 여고부 최우수선수상을, 대회 중 6골을 넣은 이진주와 정다빈이 공동 득점왕, 김수린이 GK상을 수상했고 권영인 감독과 이슬기, 정봉삼 코치가 최우수지도자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영중학교는 진혜린이 여중부 우수선수상, 이하늘이 수비상을, 박태원 감독과 조주빈, 최아영 코치가 각각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김재무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서 훈련이 어려울수있었는데도,광양여고와 광영중학교의 우수한 성적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초등-중등-고등-대학으로 이어지는 연계육성 체제가 잘 확립된 전남 여자축구가 전성기를 맞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