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종, '택시 스쿼드' 다시 합류… 20~26일 LAA-CWS전 동행

양현종, '택시 스쿼드' 다시 합류… 20~26일 LAA-CWS전 동행

  • 기자명 차혜미 인턴기자
  • 입력 2021.04.20 10: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LB 시범경기에 마운드에 올라 역투하는 양현종. (사진=AP연합뉴스)
MLB 시범경기에 마운드에 올라 역투하는 양현종. (사진=AP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차혜미 인턴기자] 양현종(33·텍사스 레인저스)의 메이저리그 입성 도전은 계속된다. 

텍사스는 2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스타디움에서 열리는 LA에인절스와의 2021 MLB 원정경기를 앞두고 택시 스쿼드를 발표했다. 앞서 두 차례 택시 스쿼드에 이름을 올렸던 양현종이 이번에도 명단에 포함됐다. 

택시 스쿼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특별히 도입된 제도로 선수를 콜업할 때 개별 이동이 어려운 상황에 대비해 원정 기간 운영되는 예비 명단이다. 양현종을 비롯해 투수 헌터 우드, 조시 스보스, 포수 드류 부테라, 내야수 앤디 이바네스 등 5명이 포함됐다.

텍사스는 20~22일 에인절스, 24~26일 시카고 화이트삭스 등 원정 6연전을 치른다. 이 기간 내에 텍사스 선발 투수진에 문제가 생기면 양현종에게도 등판 기회가 올 수도 있다. 

다만 양현종은 지난 2~5일 캔자스시티 로열스, 13~16일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원정경기 기간에도 택시 스쿼드로 선수단과 함께 이동했지만,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포함되지 못했다. 기대해 볼 만한 것은 선발 등판은 어렵겠지만 불펜으로 데뷔전을 치를 수도 있다는 것이다. 텍사스는 현재 구원 투수 평균 자책점이 5.04로 전체 26위, 리그 12위로 위태롭다. 불펜이 흔들릴 때 양현종에게 기회가 올 수 있다. 

팬들도, 양현종 자신도 기다리는 메이저리그 데뷔가 원정 6연전에서는 성사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