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S 광주·전남
장석웅 전남교육감,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환영’ 입장문 발표“섬진흥원 목포 유치 침체된 전남 섬 교육 활성화 기대, 희망의 불빛 되길”
  • 최지우 기자 tm0153@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1.04.15 12:01
  • 댓글 0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15일 ‘한국섬진흥원 목포 유치 환영’ 입장문을 내고 전남 섬교육 활성화의 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입장문에서 “전국에서 섬이 가장 많은 지리적 여건으로 보나, 섬 발전을 위해 기울인 그간의 노력으로 보나 섬진흥원이 전남에 들어서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또, “전남은 전국 섬의 65%를 보유한 섬의 관문이자, 섬의 메카이다.”면서 “이곳에 섬진흥원이 들어서면 정책 효과를 전국에 가장 손쉽게 확산할 수 있고, 섬의 경제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이번 섬진흥원 목포 유치가 침체된 전남 섬 교육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바랐다.

장 교육감은 “전남 전체 학교의 10%가 섬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갈수록 학생 수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목포에 섬진흥원이 들어서는 것을 계기로 섬 학교와 전남교육에 희망의 불빛이 비추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섬 학교에 대해서는 단순하게 학생 수만을 기준으로 정책을 펴서는 안 된다.”면서 “섬 지역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중앙정부 차원의 특별한 정책적 배려와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국섬진흥원이 그 일을 앞장서 해주기 바란다.”면서 “섬 지역 발전을 위한 고민에 앞서, 섬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발에 적극 나서주기를 특별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