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도서관, ‘2021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목포시립도서관, ‘2021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4.09 11: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 주제…12~18일까지 다양한 강좌, 이벤트, 전시 행사

목포시립도서관 
목포시립도서관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목포시립도서관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제 57회 ‘2021 도서관주간’ 행사를 한다.

도서관주간은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전국 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및 도서관 관련 행사가 이루어진다.

목포시립도서관은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다양한 강좌, 이벤트, 전시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은 성인대상의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원예테라피(다육아트), 어린이 대상의 진로독서활동 “넌 꿈이 뭐야?” 등의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리모델링된 도서관의 모습을 더 많은 시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나는 시립도서관 홍보대사’라는 주제로 자신의 SNS계정에 도서관 사진링크, 복합문화공간 배경으로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등의 이벤트도 운영한다.

1층 갤러리에서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대표시인 윤동주 서거76주기를 즈음해 ‘멀티미디어 전시 윤동주’가 열린다. 그 외에도 그림책 원화전시, ‘건강과 치매’를 주제로 북큐레이션 코너 등을 통해 도서를 소개한다.

이 밖에 기증도서 및 이월잡지 등을 무료로 배부하고, 반납연체로 오랫동안 대출을 할 수 없었던 이용자에게 대출정지를 해제해 도서대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행사에 따라 도서관에서 제작한 기념품(에코백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mokpolib.or.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용민 도서관장은 “이번 도서관주간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이라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마련했다. 안전하게 행사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