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협치다! 계룡시․사회단체, 화재현장 복구 지원 나서

이것이 협치다! 계룡시․사회단체, 화재현장 복구 지원 나서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4.06 1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계룡시지회, 주민자치협의회, 자원봉사센터, 시민참여연대 참여

계룡시, 사회단체 화재현장 복구 지원 모습
계룡시, 사회단체 화재현장 복구 지원 모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관내 대표적인 사회·봉사 단체에서 지역 주민의 어려운 상황 극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지난 3월 11일 엄사면 도곡리에 소재한 홍산약품의 화재현장 복구를 위해 4월 5일 새마을운동 계룡시지회, 주민자치협의회와 시 자원봉사센터 회원 등이 한자리에 모였다.

홍산약품은 약품창고 화재 이후 공병과 고철류 분류 등 복구를 위한 수작업이 필요했지만 한 달 가까이 피해현장을 복구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전해들은 계룡시 새마을지회 회원과, 계룡시 주민자치위원,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시민참여연대 회원 등이 내 일 같이 앞다퉈 화재현장 복구에 힘을 모은 것이다.

이들은 현장을 방문해 현장 정리는 물론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재분류하고, 폐기물은 한곳에 따로 모아 두는 등 화마가 할퀴고 간 흔적을 지우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이상표 새마을지회장은 “화재로 인해 자칫 산업폐기물로 처리될 수 밖에 없었던 약품병을 선별해 제약회사에 보내면 새 병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며, “갑작스런 화재로 상심했을 임직원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봉사 배경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관내 화재현장에서 지역 사회단체가 한마음으로 피해 복구에 나선 것은 이례적인 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준 단체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민이 주도하고 행정이 지원하는 민·관 협치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