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굿뜨래, 국가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쾌거

부여군 굿뜨래, 국가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쾌거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1.04.02 20: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뜨래"가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돼 박정현 부여군수가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굿뜨래"가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돼 박정현 부여군수가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지난 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년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0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이미지의 핵심적 구성요소인 문화, 산업, 도시, 농식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NCI(국가 브랜드경쟁력지수) 평가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에서는 국내 기업과 자치단체가 보유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철저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상위브랜드를 선별했고,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보다 객관적이고 구조화된 평가항목에 근거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결과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로써 굿뜨래는 유통업체는 물론, 구매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인정받고 사랑받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굿뜨래"가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굿뜨래"가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부여군은 굿뜨래 농식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2년 주기로 농식품에 대한 영농경력, 자체 품질관리 수준, 생산품 유통상태, 판매물량 확보상황, 영농장소 입지, 대외신용도 등 12개 항목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기준으로 우수한 생산자・단체에게 굿뜨래 브랜드 사용을 승인하고 굿뜨래 농식품의 품질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가를 통해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PLS 시행에 따른 잔류농약 검사 강화는 물론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출하 전 농산물 안전성 검사에도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굿뜨래상표를 승인받은 업체가 굿뜨래 브랜드 이미지를 손상시키거나 품질규격 위반, 농약안전 사용기준 위반 등 상표사용 기준을 어긴 경우에는 상표 사용정지 및 승인취소 등 상표관리를 엄격하게 실시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10년 연속 브랜드대상을 받기까지 굿뜨래 품질관리에 협력해주신 농업인들을 포함한 부여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굿뜨래는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와 더불어 부여군의 가장 중요한 무형의 공동자산 중 하나이므로 이를 지켜나갈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