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한국섬진흥원 목포시 유치’ 지지 성명서 발표

전라남도의회, ‘한국섬진흥원 목포시 유치’ 지지 성명서 발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1.03.31 14: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선 운영위원장 “목포 지리적․정서적․문화적․인적·물적 네트워크 등 다양한 관점의 설립 최적지다” 타당성 주장

전남도의회 전경선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5)
전남도의회 전경선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 목포5)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한국섬진흥원 목포유치를 위한 전남 각계 각층의지지 성명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전남도의회도 31일 전남도청 기자실에서 한국섬진흥원(이하 “섬진흥원”)의 목포시 유치를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전경선 운영위원장(민주당·목포5)이 대표로 발표한 성명서에서 “목포시는 우리나라 섬의 중심이라는 지리적 이점뿐만 아니라 정서적, 문화적, 인적·물적 네트워크 등 다양한 관점에서 섬진흥원 설립의 최적지임이 자명한 사실”이라며 “전남도의회 의원 모두는 섬진흥원의 목포시 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최종 결정까지 목포시와 함께 적극 협력 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전남도의회는 이날 성명에서 섬들의 관문인 목포시의 지리적·문화적 여건의 우수성, 전남도의 정책적 지원과 섬진흥원 설립의 기틀을 마련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섬진흥원의 각종 연구와 사업을 목포시에서 준비하는 세계 섬 엑스포 등 각종 사업과의 연계성 등을 근거로 설명하며 목포시 유치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전경선 위원장은 또 “우리나라 최초의 섬 연구기관인 도서문화연구원이 지난 1983년 목포대에 최초 설립됐고,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을 중심으로 2012년부터 섬진흥원 설치 필요성이 활발히 논의 됐다”며 “우리 전남이 섬진흥원 설립에 준비된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4월까지 설립지역을 최종 확정하고 섬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조사·연구·정책수립 지원 등을 목적으로 섬진흥원을 연내 정식 출범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