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 과정' 개최

한국프로축구연맹,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 과정' 개최

  • 기자명 황혜영 인턴기자
  • 입력 2021.03.29 14: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1차 K리그 아카데미-마케팅 과정 교육장면.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2021 1차 K리그 아카데미-마케팅 과정 교육장면.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데일리스포츠한국 황혜영 인턴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2021년도 제1차 'K리그 아카데미-마케팅 과정'을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주요 주제로 한 이번 교육에는 K리그 22개 구단 마케팅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첫날에는 빅데이터 전문기업 ‘와이드코어’의 신도용 대표가 빅데이터의 등장 배경과 현황, 다양한 산업 분야별 활용 사례들을 통한 빅데이터의 실무적 이해,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마케팅 믹스 개념 파악 및 전략 수립 등에 관하여 설명했다.

이튿날인 26일에는 마케팅 컨설팅 전문회사 ‘메타벨류’의 이상종 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이상종 대표는 ‘빅데이터 시대의 e마케팅, 소셜미디어의 융합’과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인터넷 환경에서의 빅데이터 수집과 관리, 빅데이터 관점에서의 마케팅 기획, 빅데이터 분석으로 솔루션 정보 파악 방법 등을 다뤘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부천FC1995 홍보마케팅팀 손병찬 대리는 “마케팅 업무 담당자로서 우리의 고객과 팬이 누구인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더 깊어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빅데이터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에 발맞춰 관련된 강의가 준비되어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연맹은 지난 2013년부터 K리그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분야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마케팅, PR, HR 등 총 13개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교육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