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칼럼
서울시, 온라인·현장 동시에 즐기는 ‘남산골 전통체험’한옥 만들기·단청 공예 등 17가지 전통체험 키트 선보여
  • 한민정 기자 machmj55@naver.com
  • 승인 2021.03.22 17:02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서울시는 충무로에 위치한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춰 온라인과 현장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남산골 전통체험’을 지난 16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장체험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내달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남산골 전통체험

올해 ‘남산골 전통체험’은 ‘HOME SWEET HOME’이라는 콘셉트로 집에서 남산골한옥마을의 한옥으로 놀러 왔으면 하는 바람과 집에서 즐기는 남산골 전통체험이 기분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올해 17가지의 전통체험 키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남산골한옥마을의 한옥을 축소한 모형을 조립해보는 ‘한옥 만들기’, 우리나라 활의 특징과 활 문화를 배워 볼 수 있는 ‘활 만들기’, 한국의 전통놀이와 세시풍속 체험을 할 수 있는 ‘전래 놀이’, 우리나라 전통매듭을 활용하여 장식을 만들어 보는 ‘전통 매듭’은 올해에도 체험할 수 있다.

그 외 한국 전통문양을 배우고 그려보는 ‘단청 공예’, 유아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천연 비누’ 체험도 새롭게 구성되어 기대해볼 만하다. 또한 오픈 이벤트로 선착순 무료 배송 및 리뷰 작성 시 선물도 증정한다.

지난해 코로나19로 만나보지 못한 오프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체험객의 기다림에 보답하고자 8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무관의 집 김춘영 가옥에서 병장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남산골 호위무사’, 우리나라 전통 복식인 한복을 입어보는 ‘한복 입기’, 아름다운 우리 떡 꽃산병을 만들어보는 ‘떡 만들기’, 한국의 전 통차와 차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전통 다례’가 있다.

‘이 밖에도 앞서 소개된 ‘한옥 만들기’, ‘활 만들기’, ‘전래 놀이’, ‘전통 매듭’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

현장체험 예약은 ‘네이버 예약(https://booking.naver.com)’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현장 매표 후 참여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한옥운영팀(02-2266-6923),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를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 전통체험 키트는 ‘네이버 쇼핑(https://shopping.naver.com)’에서 구매할 수 있고, 만들기 영상은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NamsangolHanokVillage)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산골 전통체험#한옥 만들기#서울시

한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