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건강
서울대병원, 온라인 ‘건강콘서트’ 개최내달 9일 분야별 유명인사 초청해 특강 진행
  • 김준수 기자 emirate11@naver.com
  • 승인 2021.03.22 16:55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준수 기자] 서울대병원은 내달 9일 오후 1시부터 ‘건강콘서트 2021’ 온라인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강콘서트 포스터


이번 건강강좌는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이어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각 분야 유명 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네이버TV와 유튜브 ‘서울대병원TV’ 채널을 통해 중계한다.  


1부에서는 한국의 워런 버핏이라고 불리는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이 건강한 자산관리 방법에 대해서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어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동영 교수가 치매와 인지장애의 치료에 대해서 강의한다. 

2부는 연예계 대표 기부천사 션(YG엔터테인먼트 이사)이 ‘건강한 나눔, 건강한 삶’을 주제로 행복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는 메시지를 들려준다. 두 번째 순서로 서울대병원 혈액종양내과 고영일 교수가 ‘DNA의 검사와 활용’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 줄 예정이다. 

마지막 3부에서는 tvN ‘신박한 정리’로 유명한 우리집공간컨설팅 이지영 대표가 출연해 ‘삶이 바뀌는 공간 정리 기술’을 알려준다. 이와 함께 서울대병원 피부과 정진호 교수가 오랜 임상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피부노화 예방법’ 강의를 진행한다. 

온라인 중계가 끝난 이후에도 네이버TV와 유튜브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며,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대병원#건강콘서트

김준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