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 AI업체와 기술개발 맞손

광주시, 지역 AI업체와 기술개발 맞손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1.01.12 17: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렉스·고스트패스와 64∼65번째 업무협약... 이용섭 시장 “지역업체 글로벌 성장 적극 뒷받침”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광주광역시가 지역 기업과 손잡고 결혼 중개, 본인 인증 등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사업화에 나선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사진 가운데)이 7일 박진 ㈜인포렉스 대표이사, 이선관 ㈜고스트패스 대표이사와 인공지능 기반 산업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사진 가운데)이 7일 박진 ㈜인포렉스 대표이사, 이선관 ㈜고스트패스 대표이사와 인공지능 기반 산업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는 지난 7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인포렉스, 고스트패스와 지역 기반 인공지능 산업 육성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광주시의 이번 AI 관련 업무협약은 각각 64∼65번째로써 외지 기업 투자 유치가 아닌 지역에서 터 잡고 성장한 업체와의 협약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포렉스는 결혼 중개 앱 서비스 ‘여보야’를 제공하는 업체로 130만여 건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분석 기술로 결혼 상대를 추천하는 기술을 사업화한다.

광주시와 함께 AI 기반 미혼남녀 연계 플랫폼을 개발해 만남 추천에서 결혼, 아이 돌봄에까지 이르는 생애 주기별 출산 정책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고스트패스는 AI 안면인식 기술로 탈중앙화 본인 인증(Decentralized Identity) 주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다.

개인정보 유출을 차단한 안면인식 본인 인증 기술로 특허 인증을 받았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제는 어떤 상품도, 서비스도, 산업도 AI와 접목하지 않으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는 시대”라며 “우리 지역에서 태동한 기업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