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C 은퇴선수 세미나 개최

KSCC 은퇴선수 세미나 개최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20.12.17 18: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스포츠교육 희망나눔 사회적협동조합)
(사진=한국스포츠교육 희망나눔 사회적협동조합)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제5회 KSSC전문(은퇴)선수 진로 웹 세미나 개최(이하 KSSC)이 은퇴선수들을 위한 진로 웹세미나를 18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약 2시간동안 은퇴선수 플랫폼 ‘WERELIGHT' 홈 페이지를 통해 은퇴선수를 위한 진로 웹세미나를 생중계 한다.

KSSC는 은퇴선수들이 함께 모여 토론하고 정보를 나누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6년부터 세미나를 개최해왔다. 2020년 5회를 맞는 세미나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첫 번째 세미나이다. KSSC는 은퇴선수들이 필요로 하는 주제를 선정하여 세미나와 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5회 세미나는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은퇴선수에게 직접적이고 확실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되었다. ‘은퇴 후 진로와 자격증을 통한 미래설계’로 한국코칭연구소 김철 소장이 은퇴 후 안정적인 직업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 하며 이어서 하늘세무회계 차하늘 대표가 세금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은퇴선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소개한다.

한편 은퇴선수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WERELIGHT’도 18일에 오픈될 예정이다. 이곳에서 은퇴선수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와 은퇴 선배들의 인터뷰, 채용공고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