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성남에 대규모 생활치료센터 운영

서울대병원, 성남에 대규모 생활치료센터 운영

  • 기자명 김준수 기자
  • 입력 2020.12.14 17: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경증·무증상 환자 격리치료… 본원과 연계해 의료 인력 20명 파견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준수 기자]  최근 수도권에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성남에 대규모 생활치료센터가 운영된다.

성공적으로 운영을 마친 문경 생활치료센터의 의료진, 경찰, 소방대원, 군, 공무원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성공적으로 운영을 마친 문경 생활치료센터의 의료진, 경찰, 소방대원, 군, 공무원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서울대병원은 성남시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 생활치료센터를 개소해 코로나19 경증·무증상 환자를 격리 치료한다고 밝혔다.

성남 생활치료센터는 총 340병상으로 구성되며 8일 저녁부터 환자 입소가 시작됐다. 서울대병원은 의사를 비롯해 간호사, 사선사, 행정직원 등 약 20명을 파견했다.

의료진은 매일 화상을 통해 진료를 시행해 꼼꼼히 환자 상태를 살필 예정이다. 필요시 서울대병원 본원과 연계해 감염내과, 영상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등의 지원도 받는다. 병원 측은 문진, 검사, 응급 이송체계 등 환자의 진료 흐름 특성에 맞춘 진료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서울대병원은 지난 3월 대구·경북 지역에서 대규모 환자가 발생했을 때, 문경에 있는 연수원을 생활치료센터로 활용해 성공적인 운영을 한 경험이 있다. 이후 감염병 치료의 모델이 되어 전국에 확산되는 계기가 됐다. 특히 감염병 환자들에게 밀려 자칫 소외될 뻔 했던 중증 희귀난치질환 환자가 의료기관 방문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경남 의료지원단장(공공진료센터)은 “서울대병원은 문경, 노원에 이어 성남 생활치료센터까지 감염병 전파를 최소화하며 환자를 안전하게 격리 치료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의료진이 최선을 다해 수도권 의료공백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