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귀농·귀산·귀어·귀촌
해남군-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MOU, 경제교류 강화주요도시 기업 교류 등 지속적 확대
  • 김건완 기자 special@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0.12.14 10:26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김건완 기자]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지난 8일 군청 상황실에서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이사장 신경숙)와 한중 경제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해남군청에서 명현관(왼쪽) 해남군수와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신경숙 이사장이 해남군-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의 경제교류 강화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해남군청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와 신경숙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이사장, 김병덕 해남군의회 의장,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홍성만 회장,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안해연 부회장 등이 참석해 한․중 공공기관과 기업 간 경제교류 활성화, 민간부문의 경제․관광․문화․학술 등 우호 교류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해남군은 지난 8월과 10월에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와의 상호방문을 통해 대중국 교류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한 바 있으며, 해남 유기농쌀을 중국으로 수출하는 성과를 이뤘다.

지난 8일, 해남군청에서 명현관(왼쪽 6 번째) 해남군수와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신경숙 이사장이 해남군-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의 경제교류 강화 MOU를 체결하고 기념하고 있다. (사진=해남군청 제공)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은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의 해남 방문의 교두보 역할을 한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와 인연으로 체결됐으며, 이를 계기로 군은 중국과 경제교류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한·중 공공기관 및 기업 간 경제교류 활성화 협조 △민간 부문의 경제·관광·문화·학술 등 우호 교류 사업 지원 △농수산물 수출·관광·투자 활성화 등을 위해 주요 도시, 주요기업과 실질적인 성과가 달성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 방안 등이다.

지난 8일, 해남군청에서 (사)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안해연 부회장이 해남군-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의 경제교류 강화 MOU 체결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데일리스포츠한국 DB)

이에 따라 군은 중국 주요 도시 및 기업과 교류와 투자협약 등을 단계별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해남은 친환경 인증면적이 전국 최대 규모로 솔라시도 기업도시, 오시아노 관광단지 등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잠재된 곳이다”며, “중국 소비자 및 투자자의 마음을 이끌기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남군#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명현관#상하이밍#주한중국대사

김건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