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 이청아, 의문의 납치! 휘몰아친 전개+연이은 반전 ‘퍼펙트’

‘낮과 밤’ 이청아, 의문의 납치! 휘몰아친 전개+연이은 반전 ‘퍼펙트’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0.12.09 11: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낮과 밤’ 남궁민에 이어 이청아도 하얀밤 마을 참사의 생존아였다. 예고 살인의 범인이 남궁민에서 이청아까지 의심되는 상황에서 두 사람의 목숨이 위기에 처해 충격을 안겼다. 남궁민은 화재 현장에 매몰됐고, 이청아는 납치되면서 단 한순간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예측불가의 전개가 펼쳐졌다.

지난 8일(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낮과 밤’(연출 김정현/ 극본 신유담/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스토리바인픽쳐스㈜) 4회는 도정우(남궁민 분)에 이어 제이미(이청아 분)까지 집단 사망 사건이 일어난 하얀밤 마을 출신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시청자들을 흥분케 했다. 특히 제이미 또한 예고 살인범일 수 있다는 가능성까지 제기되며 최강의 몰입도를 선사했다.

이에 ’ 낮과 밤’ 4회는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4.8%, 최고 6.4%, 전국 가구 기준 평균 4.3%, 최고 5.6%을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2.6%, 최고 3.3%, 전국 평균 2.4%, 최고 3.0%를 차지, 수도권과 전국 모두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1위를 기록했다. (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제이미는 도정우에게 자신 또한 하얀밤 마을 출신임을 고백했다. 제이미는 과거 기억을 잃은 채 살아가고 있었고 불현듯 떠오르는 끔찍한 기억으로 괴로워하고 있었다. 나아가 제이미는 기억 속 괴물의 존재에 의문을 품고, 하얀밤 마을 참사를 겪은 아이가 위험한 인물로 성장했을 것이라고 예감해 그를 쫓고 있었다. 그렇기에 제이미는 더욱 도정우를 의심하고 파고 들었다.

하지만 이내 또 다른 가능성이 제기돼 충격을 선사했다. 제이미는 모든 상황을 한 발 앞서 파악하는 도정우를 범인이라고 의심하고 있었지만, 도정우 또한 상황을 미리 꿰뚫고 예측하는 제이미를 의심하고 있었던 것. 특히 “살아남은 아이가 살인 충동을 견디지 못해서 사건을 벌이기 시작”했을 수 있다는 제이미의 가정에 도정우는 “그 아이가 납니까. 박사님입니까?”라고 되물어 제이미의 혼란을 가중시켰다. 제이미는 도정우가 범일일 것이라고 확신했지만, 그녀 또한 하얀밤 마을 출신이고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만큼 자신의 정체를 의심할 수 밖에 없었던 것. 더욱이 제이미는 앞서 하얀밤 마을 참사에서 이 모든 일을 자신이 벌였다는 어린 아이의 말을 모두 기억해내 베일에 가려진 그의 기억 속 진실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어딘가 위태롭고 아슬아슬해 보이는 도정우의 모습이 비춰져 소름을 유발했다. 도정우는 제이미가 하얀밤 마을 출신이며, 자신을 살려준 ‘괴물’의 존재에 의문을 품고 있다는 사실에 격하게 동요했다. 화장실에서 홀로 얼굴 전체에 핏대를 가득 세운 채 고통인지 분노인지 알 수 없는 격앙된 모습을 보여 충격을 자아냈다. 이에 과연 예고 살인을 벌이고 모든 판을 짠 이가 도정우일지, 제이미일지 혹은 또 다른 제 3자일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그런 가운데, 엔딩에서 다섯 번째 예고 살인이 벌어져 긴장감을 치솟게 했다. 특수팀은 다섯 번째 예고 살인의 피해자가 손민호(최진호 분)임을 알고 살인 사건을 막기 위해 움직였다. 하지만 상부로 저지로 손민호와 밀접 접촉조차 허락되지 않았고 이후 살인 예고장의 내용처럼 화재 사건이 벌어졌다. 현장 주변을 수색하던 공혜원(김설현 분)이 화재 폭발에 정신을 잃었고, 같은 시각 현장에 도착한 도정우는 불길로 뛰어 들어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더욱이 공혜원을 찾으라는 도정우의 말에 주변을 수색하던 제이미가 기자 이지욱(윤경호 분)의 정보원에게 납치돼 보는 이들을 경악케 했다. 이지욱의 정보원은 앞서 초상화 속 여자를 찾아달라는 도정우의 이중 정보원이었기도 했던 바. 제이미의 납치를 사주한 이가 누구이며, 어떤 이유인건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더욱이 같은 시각 손민호의 집이 거대한 폭발음과 함께 완전히 붕괴돼 안방극장을 충격에 빠뜨렸다. 건물에 매몰된 도정우가 살아남을 수 있을지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치솟게 한다.

‘낮과 밤’은 단 한순간도 눈 돌릴 틈 없는 충격 전개가 매회 이어지며 시청자들을 빨아들이고 있다. 이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오늘 역대급 회차였다. 너무 재미있어요”, “남궁민 연기는 거의 신급이네요. 화장실에서 눈빛 바뀔 때 소름 돋았아요”, “예측불허! 너무 쫄깃해요”, “이 드라마 매력에 푹 빠져버렸어요”, “제이미도 범인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팍 드네요” 등의 시청 소감이 이어졌다.

tvN 월화드라마 ‘낮과 밤’은 현재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 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예고 살인 추리극. 매주 월화 밤 9시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tvN 낮과 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