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가면, 이건 꼭, 먹어봐야해!!” 목포시, 주전부리 3종 출시

“목포가면, 이건 꼭, 먹어봐야해!!” 목포시, 주전부리 3종 출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0.11.30 13:35
  • 수정 2020.11.30 17: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대표 문화ㆍ식재료ㆍ역사, 모티브로 자체개발…목화솜빵, 비파다쿠아즈, 맛김새우칩, 12월 1일 유튜브 ‘맛의도시 목포 주전부리 론칭쇼’생중계

목포 주전부리 3종
목포 주전부리 3종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목포를 관광하는 관광객들에게 목포를 대표 할 수 있는 먹거리 관광상품이 다음달 1일 본격적으로 출시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동안,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며 지역을 대표하는 대표 먹거리가 없다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시는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식재료, 역사 등에서 모티브를 찾아 목포 주전부리로 3종을 개발했다. 

이번 주전부리 3종세트는 관광객들이 손쉽게 기념먹거리로 들고 갈 수 있고 지역을 돌며 먹을 수 있게, 최초 목화(육지면) 재배지인 목포의 역사성을 살려 목화를 모티브로 하는 목화솜빵, 남도의 과일이자 목포시의 시목인 비파를 활용한 비파다쿠아즈, 목포의 대표 수산물인 김과 새우를 활용한 맛김새우칩 등 총 3가지다.

시는 이번 출시 상품 홍보를 위해 다음달 1일 14시부터 30분간 ‘목포MBC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맛의도시 목포 주전부리 론칭쇼’를 생중계로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개발을 통해 론칭한 목포 주전부리 3종은 목포시 소재 카페, 제과점 등 7개소 판매업소와 목포 주전부리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으로 만날 수 있다. 

시는 판매업소 추가 모집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목포 주전부리 레시피 기술전수 2기 참여자 모집 중으로 관심 있는 지역민은 관광과(270-863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목포시 맛의도시 김만수 팀장은 "지역의 특색을 담은 목포 주전부리 3종이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 되어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사업에 동참하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