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어린이집 62개소 선정

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어린이집 62개소 선정

  • 기자명 추현욱 기자
  • 입력 2020.11.15 21: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내 열린어린이집... 총 79개소 운영 중

[데일리스포츠한국 추현욱 기자]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안정되고 개방된 양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파주시는 안심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어린이집 62개소를 선정했다.

   파주시청 (사진= 네이버 DB 갈무리)
   파주시청 (사진= 네이버 DB 갈무리)

열린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을 개방하는 것과 함께 보육프로그램과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안정되고 개방된 양육환경을 제공한다.

시는 지난 9월 21일부터 열린어린이집 신청을 접수하고 서류 및 현장 평가 후 신규선정 28개소, 재선정 34개소, 총 62개소를 올해 열린어린이집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로써, 파주시 내 열린어린이집은 기존 17개소를 포함해 총 79개소가 운영 중이다.

선정 기준은 어린이집 공간 개방성과 정보공개 관련 사항을 평가하는 '개방성', 부모의 참여 여부를 평가하는 '참여성',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협력활동 정도를 평가하는 '다양성' 등 5가지 부문이다.

신규로 지정된 열린어린이집은 이달 1일부터 내년 10월 31일까지 1년 동안, 재선정된 어린이집은 22년 10월 31일까지 2년 동안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운영된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어린이집은 선정 기간 동안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배점부여,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가점 부여 및 보조교사 지원요건에 해당되는 경우 우선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우은정 파주시 보육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