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사이클동호회, ‘함평천지 꽃길따라 하이킹’ 행사 개최

함평군 사이클동호회, ‘함평천지 꽃길따라 하이킹’ 행사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0.10.19 16: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딩명소 ‘함평천지길’ 홍보…팜파스글라스, 호피억새 등 6종 2150주 꽃 식재 관리 중

함평 사이클동호회 회원들이 지난 18일 함평천지길 활성화를 위해 자체 홍보 라이딩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함평 사이클동호회 회원들이 지난 18일 함평천지길 활성화를 위해 자체 홍보 라이딩 후 기념촬영을 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함평군 사이클동호회가 지난 18일 ‘함평천지길’ 홍보를 위해 동호회원 60여명과 ‘함평천지 꽃길따라 하이킹’ 행사를 실시, 함평사랑을 실천했다.

이 날 행사는 함평천~엑스포공원~밀원수길에 이르는 관광코스로 ‘함평천지길’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회원들 자체 행사로 이루어졌다,

함평천은 함평군의 꽃길조성사업을 통해 매년 함평천 일대를 꽃길로 조성해왔으며, 올해도 팜파스글라스, 호피억새, 수크렁, 라임라이트 등 6종 2150주의 꽃을 식재하여 관리중이다.

또, 엑스포공원도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취소됐으나 상시 개방하여 군민과 도시민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엑스포 수변공원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밀원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때죽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하여 볼거리와 양봉농가의 소득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사이클동호회 정천채 회장은 “전국에 유명한 올레길, 둘레길이 있지만 우리 함평에도 가칭 함평천지길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국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과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를 홍보하고 싶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