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항 면역력 강화 최고 ‘강진된장’에 관심

코로나19 대항 면역력 강화 최고 ‘강진된장’에 관심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0.09.06 10: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콩 국내산 천일염 사용 …오랜 역사, 깔끔, 깊은 맛으로 호평!  

향심씨 장담그는 날 된장
향심씨 장담그는 날 된장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식품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발효식품인 강진 전통된장이 큰 인기다.
 
강진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된 재료를 이용 전통 있고 깔끔한 맛의 전통 된장을 생산, 전국적으로 관심을 받으며 주문을 받고 있다. 

강진전통된장영농법인에서는‘대한민국 식품명인 65호’로 해주최씨 현감공파 종부인 백정자 선생이 만든 전통된장을 생산하고 있다. 100% 우리 콩과 3년 이상 간수를 뺀 국내산 천일염으로 된장을 담가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96호인 정윤석 옹기장이 만든 전통옹기에서 숙성한 자연 그대로의 된장이다. 

 ‘향심씨 장담그는 날  된장’은 일반 콩보다 비싼 검정콩과 유기농 콩을 이용해 된장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검정콩 된장은 일반 된장에 비해 발효기간이 길어 콩단백질이 더 잘 분해돼 소화 흡수가 좋아 건강에 유익하다. 

 또한 ‘참좋은된장’에서는 특색 있는 된장을 선보이고 있다. 장을 내리지 않고 삶은 콩에 소금과 특허 받은 종균을 넣고 발효한다. 

‘참좋은된장’ 대표 윤대식 대표는 “장 제조 과정에서 외부의 유해 세균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방법을 오랜 시간 연구해 방충, 방부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콩의 영양은 그대로 담겨있으면서도 짜지 않은 건강한 된장을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 전통된장은 최근 학교급식 Non-GMO 사업을 통해 관내 학교뿐만 아니라 타 시군에도 납품돼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강진의 10대 농‧식품 중 하나이기도 한 강진 전통된장은 현재 강진농협파머스마켓 로컬푸드 매장과 택배로 판매되고 있으며, 구입문의는 ☎061-433-842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