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문화 기타
인천수산자원연구소, 특허기술 기업·시민들에게 무상 기술이전 실시기술이전 특허 11건(식품분야 4건, 해양수산분야 7건)
  • 김백상 기자 104o@daum.net
  • 승인 2020.06.09 11:52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인천시(시장박남춘) 수산자원연구소는 연구소 보유 특허기술 11건에 대하여 코로나19로 힘든 관내 기업·시민들에게 무상 이전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 = 인천시청)

연구소에서 개발한 특허 기술은 ‘꽃게풍미냉동밥과 그 제조방법’등 식품분야 4건과 버려지고 페기된 꽃게를 발효시켜 농작물이 빠르고 크게 자랄 수 있는 ‘폐기 꽃게와 한약재를 이용한 농업용 비료의 제조방법’ 등 해양수산분야 7건이다.

이번 특허 기술은 연구소 설립 이래 18년간 꾸준히 연구한 결과를 특허청에 등록한 것으로 연구자들의 많은 시간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기술이전(통상실시권 포함)을 받고자 하는 기업이나 시민들은 국가지식재산거래소(www.ipmarket.or.kr)에 직접 신청하거나 인천수산자원연구소로 연락하여 안내 받을 수 있다.

노광일 수산자원연구소장은 “우리 연구소에서 개발한 특허기술을 보면 아주 혁신적인 내용이 많다”며, “이번 기술이전으로 관내 기업·시민들에게 조그마한 힘이 되고 나아가 기술이전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기업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특허기술 이전은 올해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이전을 받길 원하는 기업·시민들은 수시로 협의·계약 할 수 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백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