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스리그, 잔여 일정 리스본에서 단판 승부 유력

UEFA 챔피언스리그, 잔여 일정 리스본에서 단판 승부 유력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0.06.09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UEFA 홈페이지 캡처)
(사진=UEFA 홈페이지 캡처)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UEFA(유럽축구연맹)가 코로나19로 중단된 챔피언스리그 잔여 일정을 8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2주 동안 몰아서 치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는 9일(이하 한국시간) "UEFA가 8월 2주 동안 리스본에서 잔여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모두 단판 승부로 치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오는 17일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코로나19 여파로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도 중단된 상태다. 지난 3월 치러진 16전에서 멈췄다. 현재 파리 생제르맹, RB라이프치히, 아탈란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 4개 클럽만 8강 진출을 확정했다.

레알 마드리드-맨체스터 시티, 첼시-바이에른 뮌헨, 올림피크 리옹-유벤투스, 나폴리-바르셀로나 등 8개 팀은 16강 2차전을 치르지 못한 상태다.

유로파리그도 16강전을 끝내지 못해 8강 대진조차 나오지 않은 상태다.

UEFA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리그를 완주하기 위해 특정 도시에서 홈앤드어웨이 대신 월드컵처럼 단판 승부로 8강전부터 결승전까지 치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챔피언스리그가 펼쳐질 후보 도시로는 리스본, 모스크바, 프랑크푸르트가 떠오른 가운데 경기장 수와 코로나19 상황을 종합할 때 리스본이 유력한 상태다.

인디펜던트는 "이미 모스크바는 후보 도시에서 밀렸다. 프랑크푸르트도 리스본에 밀려서 UEFA 챔피언스리그 대신 유로파리그 경기 개최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