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디 3관왕' LCK 어워드, 수상자 공개

'비디디 3관왕' LCK 어워드, 수상자 공개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0.04.23 16: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사진=라이엇 게임즈)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개막과 함께 신설한 ‘LCK 어워드’ 수상자를23일 발표했다. 

LCK 어워드는 해당 스플릿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선수와 코칭스태프의 업적을 조명하기 위해 이번 시즌부터 도입됐으며, 시상은 올 LCK팀(All-LCK Team), 영 플레이어(Young Player), 베스트 코치(Best Coach), 레귤러 시즌 MVP(Regular Season MVP),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Player of the Split),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Player of the Game), 파이널 MVP(Finals MVP) 등 7개 항목에서 이뤄진다.

별도의 투표단을 통해 매 경기마다 선발되는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POG)를 제외한 나머지 수상 분야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각 팀의 감독과 대표 선수, 국내 및 해외 중계진, 분석데스크 출연진, 옵저버, 기자단 등 약 40명의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각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를 뽑는 올 LCK팀은 ‘담원 게이밍’의 ‘Nuguri’ 장하권, ‘젠지 e스포츠’의 ‘Clid’ 김태민, ‘Bdd’ 곽보성, ‘T1’의 ‘Teddy’ 박진성 그리고 ‘드래곤X’의 ‘Keria’ 류민석이 선정됐다.

특히, ‘Bdd’ 곽보성은 올 LCK 팀 수상과 함께 이번 시즌 1200 POG(Player of the game) 포인트를 획득하며 최종 POG 1위에 올라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을 수상했다. 동시에 레귤러 시즌 MVP 부문에서 137 포인트를 받아 해당 부문에서 2위로 선정된 ‘드래곤X’의 ‘Chovy’ 정지훈 선수를 26 포인트 차로 따돌리며 LCK 어워드 3관왕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

영 플레이어 상은 이번 시즌 신인답지 않은 모습으로 최고의 기량을 펼치며 POG 포인트 900점을 기록한 ‘드래곤X’의 서포터 ‘Keria’ 류민석에게 수여됐으며, 팀을 성공적으로 이끈 감독 및 코치에게 수여되는 베스트 코치 상의 영예는 이번 시즌 ‘T1’에 새롭게 부임한 김정수 감독에게 돌아갔다.

결승전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파이널 MVP부문은 오는 25일에 진행되는 ‘2020 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윤곽이 드러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