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Biz Plus 창업 부업
‘내 손으로 미래의 유니콘 기업을 뽑는다!’국민의 눈높이로 국내·외 최고의 전문심사단과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 이끌 혁신기업 뽑아
  • 이기운 기자 un3634@naver.com
  • 승인 2020.04.20 13:14
  • 댓글 0
K-유니콘 BI(국문)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K-유니콘 기업 선정을 위한 최종 평가에 참여할 국민심사단을 4월 21일부터 5월 11일까지 K-유니콘 누리집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심사단은 국내·외 최고 민간 전문가*와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진행하여 국민이 응원하는 K-유니콘 기업을 직접 심사한다.

K-유니콘 기업은 ‘K-유니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아기유니콘 200과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의 지원 대상을 말한다.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은 올해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아기유니콘 40개사 내외를 발굴·선정한다. 선정기업에게는 시장개척비용 3억원을 포함하여 최대 159억원 자금을 지원하여 예비유니콘(기업가치 1천억원 이상)으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금년 상반기에는 15개사 내외를 뽑아 기업당 최대 100억원까지 특별보증을 지원한다.(총 규모 1,000억원 내외)

K-유니콘 누리집을 통해 모집하는 국민심사단의 자격요건은 창업·벤처 및 기술·경영 관련 분야 유경험자(3년이상)이며 모집규모는 200여명이다.

신청인원이 200명이 넘을 경우 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심사수당을 지급한다.

중기부 벤처혁신정책과 이옥형 과장은 “「K-유니콘」기업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 대표 혁신기업인 만큼 선정의 투명성,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열린 평가’ 방식으로 국민심사단 제도를 도입했다”며,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 창업·벤처기업들이「K-유니콘」기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