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성금 1546억…재난 사상 최고

코로나19 성금 1546억…재난 사상 최고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0.03.24 0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센터 지원·헌혈·온기나눔 캠페인 등 잇따라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399 콜센터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399 콜센터 지원'

코로나 19를 극복하기 위한 전 국민의 정성은 이미 국민성금 모금액이 재난 사상 최고인 1500억을 넘어섰다. 전국재해구호협회(희망브리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코로나19 관련 국민성금 모금액은 지난 10일 기준 1546억 원에 이른다.

사회적 고통을 나누려는 각계 응원 캠페인도 계속되고 있다. 도움의 손길도 다양하고 구체적으로 실현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콜센터 상담 인력이 충원됨에 따라 하루 커피 기부량을 기존 500잔에서 600잔으로 증량하고, 기존 서울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하던 지원활동의 범위를 확대해 원주, 부산 등 전국의 1339 콜센터에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원 품목도 머핀 등 기존보다 추가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노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 극복을 위해 단체 헌혈에 1000명이 넘는 직원이 동참한 가운데, 캠페인 기간을 연장했다.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당초 18일까지로 기획되었으나 참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2일 연장한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은 캠페인 기간 현대차 사내 주요 거점에 하루 4대의 헌혈 차량을 배치해 헌혈이 원활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했으며, 현대차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할 수 있도록 직원들에 시간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더포뮬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시국으로 인해 사회적 돌봄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응원하는 ‘온기 나눔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지역아동센터와 노인종합복지관, 무료급식소 등의 사회복지기관들이 연달아 휴관하면서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스더포뮬러 전용 온라인몰인 ‘에스더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댓글을 다는 것으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할 경우, 참여자 명의로 1만원이 광교노인복지관에 기부된다. 에스더포뮬러는 이달 초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대원제약의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은 이달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당신이 우리의 영웅입니다’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의 일선에서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고,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사회 취약계층에 콜대원 제품을 기부하기 위해 기획됐다.

콜대원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 이 캠페인은 댓글을 다는 것으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추첨을 통해 참여자의 명의로 사회 취약 계층에 콜대원 제품이 기부된다. 또한 참여를 통해 모인 댓글은 의료진을 응원하는 영상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