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오코리아, 인물 리뷰 서비스 ‘포뷰’ 출시

유니오코리아, 인물 리뷰 서비스 ‘포뷰’ 출시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11.06 08: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성・사교성 평가…객관적 리뷰 통해 성장 발판 마련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유니오코리아(대표 탁기영)는 인물 리뷰 서비스인 ‘포뷰’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포뷰는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제 3자들도 별점으로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로 리뷰 등록, 리뷰 삭제, 후원하기 등의 3가지 세부 기능으로 구성되며, 연예인, BJ, 운동선수 등의 공인부터 디자이너, 개발자, 학생 등 개인까지 리뷰의 대상이 된다.

인물 리뷰 서비 '포뷰’
인물 리뷰 서비 '포뷰’

이용자는 리뷰 하고 싶은 인물의 진실성, 사교성, 성실성, 전문성, 인성・성품까지 총 5개의 필수 평가항목과 텍스트 리뷰, 그리고 등록자가 마음대로 정하는 선택별점평가를 통해 인물을 구체적으로 리뷰를 작성할 수 있고 작성된 리뷰는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유니오코리아 관계자는 “리뷰를 통해 사람들이 객관적인 평가를 받으며, 평가로 인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여 전문성을 쌓을 수 있고 후원을 받으며 본인들의 개성에 의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포뷰 서비스에 대해 이전에 없던 인물 리뷰 서비스라는 점에서 기대가 된다는 반응도 있지만, 일각에서는 기업판 ‘강남패치’가 아니냐는 이견을 제기한다. 강남패치는 2016년 당시 유흥업소에서 일하는 여성과 남성을 폭로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이며 각종 논란에 휩싸여 결국 이 계정은 삭제되었다.

관련업계에서는 ‘내가 아는 모든 인물을 리뷰한다’는 포뷰가 ‘강남패치’와 같은 또 다른 폭로의 장이 될지, 아니면 객관적인 리뷰를 통해 개인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될지 주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