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소프트볼 대표팀, 3위 목표로 아시아컵 참가

여자 소프트볼 대표팀, 3위 목표로 아시아컵 참가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19.04.26 20:52
  • 수정 2019.04.26 20: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영 소프트볼 국가대표팀 감독.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김윤영 소프트볼 국가대표팀 감독.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김응용, KBSA)가 오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상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여자소프트볼아시아컵에 선수단을 파견한다. 

여자소프트볼아시아컵은 2년 마다 개최되는 대회로 이번 대회는 총 10개국이 2개조로 나뉘어 예선 라운드를 치른다. 이후 조별 상위 4팀 간 플레이오프 방식으로 우승팀을 결정한다.

한국은 인도, 일본, 중국, 태국과 A조에 속했고 B조에는 개최국 인도네시아와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홍콩이 편성됐다.

이번 대회는 9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2020도쿄올림픽 아시아-오세아니아 예선전 출전권(상위 6개팀)과 2021여자소프트볼세계선수권대회(상위 3개팀) 출전권이 걸려있다.

김윤영 감독(대구도시공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난 15일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 입촌해 아시아컵 3위를 목표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김윤영 감독은 “중요한 시기에 감독직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선수들이 설정한 목표인 세계선수권대회 출전권 획득을 위해 최고의 경기력과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선수단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표팀은 5월 1일 세계랭킹 2위 일본전을 시작으로 2일 중국, 3일 인도, 태국과 더블헤더 경기로 예선리그를 치른다.

 

<여자소프트볼 국가대표팀 명단>

투수: 조선희, 정나래(인천광역시체육회), 박수연, 홍시연(부산광역시체육회), 양이슬(경상남도체육회)

포수: 설가은(대구도시공사), 지점연(인천광역시체육회)

내야수: 최하나, 이경민(인천광역시체육회), 이보현, 석은정, 정윤영(경상남도체육회), 박주현(대구도시공사)

외야수: 김서현(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박지수(부산광역시체육회), 원혜송(광주광역시체육회), 주은정(대구도시공사)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