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 9일 '바르게 걷기 교실 특강' 개최

경기 구리시, 9일 '바르게 걷기 교실 특강' 개최

  • 기자명 이한주 기자
  • 입력 2019.04.10 14: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리시청 제공>
<사진=구리시청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한주 기자]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9일 오전 10시에 노인 및 성인의 걷기 실천을 통한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위해 구리시보건소 대강당에서 ‘바르게 걷기 교실 특강’을 개최했다.

걷기 운동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이지만 잘못된 걸음걸이나 자세 때문에 오히려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 올바른 걷기 교육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 특강은 개인별 걷기 자세를 측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바른 걷기 자세와 관련된 1:1 맞춤식 교육과 걷기운동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15분 스트레칭법 및 근력 운동 교육 등 내실 있는 특강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이번 걷기 교실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비만도, 혈압, 혈당 등을 측정하고 건강 생활 실천 향상을 위한 걷기 운동 교육, 영양 교육 등을 통합적으로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향후 바르게 걷기 교실을 이수한 회원을 대상으로 건강 걷기 지도자를 양성하여 지역 주민과 함께 건강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프로젝트도 준비하고 있다.  

최애경 구리시보건소장은 “걷기 운동은 특별한 장비나 도구 없이 할 수 있는 안전한 유산소 운동”이라며, “걷기 운동 실천을 통해 건강 위험 요인을 미리 개선하고 건강관리 기능 향상을 통해 건강한 구리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밝혔다.  

한편, 현재 시는 총 3기수로 나누어 건강 걷기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1기는 3월부터 5월까지 왕숙천 체육공원에서, 2기는 6월부터 8월까지 인창중앙공원에서, 3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장자호수공원에서 매주 월, 수, 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