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태국 女배구 스타 "이재영과 함께 한국에서 뛰고파"

차세대 태국 女배구 스타 "이재영과 함께 한국에서 뛰고파"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19.04.07 0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OVO>
<사진=KOVO>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태국 여자배구 스타 앗차라펀 콩욧(23)이 한국 무대에 진출해 이재영과 같은 팀에서 활약하고 싶다고 밝혔다.

앗차라펀은 6일 태국 방콕의 후아막 체육관에서 훈련 후 취재진과 만나 "한국 V-리그의 팀들을 알고 있다. 이재영의 팀에서 함께 뛰고 싶다"고 말했다.

1995년생인 앗차라펀은 태국 여자배구 올스타팀에서 두 번째로 어린 선수다. 대부분의 선수들이 10년 이상 호흡을 맞춰온 태국 여자배구 대표팀에서 앗차라펀은 태국 배구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로 꼽힌다.

앗차라펀은 지난 5일 한국 여자배구 올스타팀과의 경기에서 MVP급 활약을 펼쳤다. 크지 않은 신장이지만 빠르고 강력한 스파이크와 높은 블로킹(5블로킹)으로 25득점을 올렸다. 한국 선수들도 앗차라펀 선수의 활약에 대해 극찬하기도 했다.

앗차라펀은 "어떻게 그런 힘이 나왔는지 모르겠다. 흥분된 감정을 감출 수 없었다"며 "한국과 비교해 신장 등 신체조건에서 열세인 것을 알고 있어 평소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장을 채워 준 팬들을 실망스키지 않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태국 여자배구 수준이 높아지고 순조롭게 세대교체까지 이루어진다는 평가에 대해 앗차라펀은 "눗사라 등 선배 세대를 따라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선배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세대교체가 이루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