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스타디움’ 새단장 KT 위즈 파크!

‘5G 스타디움’ 새단장 KT 위즈 파크!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19.03.27 19: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위즈>
<사진=KT위즈>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kt wiz가 29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열리는 KIA와의 홈 경기에서 팬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2019 시즌 개막식을 개최한다.

이번 개막식은 위즈 파크가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스타디움으로 새롭게 변신하는 ‘5G 스타디움 개관식도 함께 진행돼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식전 행사 후 5G 스타디움에서 팬들이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하는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드로잉 쇼를 시작으로, 5G 스타디움 개관식이 진행된다개관식의 하이라이트로, 2019 시즌 kt wiz의 비상을 기원하고 5G 스타디움 개관을 기념하는 드론 100대의 군무 쇼가 펼쳐진다.

이어지는 개막식에서는, 이번 시즌 캐치프레이즈인 ‘飛上(비상) 2019, 승리의 kt wiz!’를 주제로 오프닝 영상을 팬들에게 상영한다개막전의 주인공인 kt wiz 선수단은 5G 하이파이브석(익사이팅석관람객 30명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그라운드에 입장한다.

창단 때부터 이어져온 위즈 파크의 개막전 ‘무인 시구가 이번에는 로봇팔 무인 시구로 준비됐다. kt wiz 선수단의 기운을 전달 받은 로봇팔이 포수를 향해 힘차게 공을 던지게 된다.

8회초가 끝난 뒤 올 시즌 kt wiz의 새로운 단체 응원을 함께 한다.

<사진=KT위즈>
<사진=KT위즈>

개막전부터 선보이는 5G 스타디움의 새로운 서비스들은 야구팬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기존 중계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점과 각도의 화면과 자세한 데이터를 전달하는 ‘KT 5G 프로야구 Live’가 팬들에게 선보인다포지션 뷰매트릭스 뷰모션 트래킹 등으로 구성된 ‘KT 5G 프로야구 Live’는 구단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위잽(wizzap)’ KT 올레tv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다.

KBO 구장 최초로, 작년 홈 개막 경기부터 IoT(사물인터넷기반의 미세먼지 측정,저감 서비스를 시행한 위즈 파크는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야구장에 설치된 8개의 미세먼지 측정 센서로부터 수집된 공기 질 수치를 공기 지도(Air Map) 형태로 위잽(wizzap)에서 제공하고나쁨 예보 시 관중석에 설치된 워터젯의 물 분사대형 공조기 가동 등의 저감 활동도 지속 운영된다.

이밖에도 예매 현황회원 관리 및 캠페인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는 통합운영실을 구축해개막전부터 위즈 파크를 찾는 팬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과 차별화된 팬 서비스를 강화했다.

한편, 30일(토) 홈 경기에는 작년 11월 수원 골든프라자 화재 진압의 주역인 수원소방서 북부현장대응반 김홍기 소방관과 수원소방서 남부구조대 이성문 소방관이 시구와 시타를 맡아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KT위즈 파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