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계절
대한체육회, 제17회 한일청소년동계스포츠교류 초청사업 실시
  • 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9.02.21 16:12
  • 댓글 0
<사진=대한체육회>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대한체육회는 오는 2월 22일부터 27일까지 서울 및 강원도(평창, 강릉)에서 '제17회 한·일청소년동계스포츠교류' 초청사업을 개최한다.

지난 1월 일본 나가노 현에서 개최된 제17회 한·일청소년동계스포츠교류 파견 사업에 이어 개최되는 초청사업에는 4개 종목(스키, 빙상, 아이스하키, 컬링)에서 한국선수단 156명, 일본선수단 157명 등 총 313명이 참가한다.

빙상 종목은 서울에서, 스키·아이스하키·컬링 선수단은 강원도에서 한일 합동훈련과 연습, 친선경기 등 국제 스포츠 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강원도에서 실시하는 스키, 아이스하키, 컬링 스포츠 교류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1주년을 맞아 실제 올림픽 경기가 이루어졌던 경기장에서 선수단이 직접 뛰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 밖에도, 한일 선수단은 다양한 문화 및 역사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국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면서 친목을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하는 한·일청소년동계스포츠교류는 1996년 6월 제주에서 결정된 한일 양국 정상 간 문화교류 확대 방침에 따라 실시되고 있다. 한일 청소년 스포츠 교류는 1997년부터 매년 정례적으로 양국 청소년의 문화교류 및 국제 친선 도모를 위해 초청 및 파견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2003년부터는 동계종목으로도 확대하여 시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