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지방 관광조직, 지역관광 활성화 최선

중앙·지방 관광조직, 지역관광 활성화 최선

  • 기자명 유승철 기자
  • 입력 2018.11.07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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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인사말<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인사말<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유승철 기자] 지난 6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 주최로 전국 17개 지자체 및 RTO(지역관광공사)가 참가하는 사업 상담회를 진행했다.

내년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상담회에는 사전 예약 방식에 의해 공사 12개 부서와 지자체 및 RTO 실무자간 상담 80여건 진행됐다.

지역 관광자원 홍보 및 공동 상품 개발, 팸투어, 관광박람회 참가 등 2019년 각 지역의 관광 마케팅 사업에 대한 협의가 있었다.

또한 공사 관광빅데이터센터가 관광시장 트렌드를 소개했고, 17개 지방 관광조직은2019년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기관 대표 간 간담회도 개최됐다.

공사는 지난해 12월 정부 관광 정책의 중요 과제로 ‘지역관광 경쟁력 확보’가 선정됨에 따라, 10개 공사 국내지사의 역할을 확대하고 지자체 및 RTO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대표자 단체 기념 사진<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대표자 단체 기념 사진<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지역관광활성화는 여행객의 동선을 지방으로 분산시키는 것 뿐 만이 아니라,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관광을 통해 지역 경제의 활력을 되찾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중앙과 지방의 관광 주체들이 머리를 맞대고 협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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