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계절
[광주세계수영대회] 광주은행 금융서비스 후원 협약 체결...지역기업 후원 물꼬 연다.
  • 김건완 기자 special@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8.10.22 18:16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김건완 기자] 광주은행이 제18회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참가자들에게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본격 후원협약이 체결돼 지역기업 후원에도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2019 광주세계수영대회 조직위와 광주은행은 22일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이용섭 조직위원장,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은행부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은행은 협약에 따라 광주세계수영대회 지식재산권인 로고와 마스코트와 공식 후원사 명칭 등을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 받는다.

이와 함께 광주은행은 대회 조직위로부터 최고등급의 국내 스폰서 지위를 부여받고 조직위 금고로서 대회 운영에 소요되는 자금을 관리하며 대회기간 선수촌과 경기장 등에서 외화 환전 등 각종 금융서비스 제공한다.

2019 광주세계수영대회 조직위와 광주은행은 22일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이용섭 조직위원장(왼쪽 네 번째), 조영택 조직위 사무총장(세 번째), 송종욱 광주은행장(다섯 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은행부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주세계수영대회조직위 제공>

그동안 광주은행은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와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공식 후원은행을 맡아 각 대회 성공개최에 기여한바 있다.

이용섭 조직위원장은 협약식에서 “지난 50년간 지역경제의 중추역할을 해 왔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대회 유치, D-1년 기념 열린음악회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광주은행이 다시 한번 공식 후원사로 물꼬를 터 줘 성공개최로서 후원에 보답하겠다”라며 “평화의 물결이 넘실대는 역사적인 대회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에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이 이익만을 추구하는 은행이 아니라 광주발전에 기여하는 은행, 시민 행복을 뒷받침하는 은행이 되겠다”며 “광주시 금고 은행으로서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앞으로 광주·전남 지역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 연고 대표 은행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조직위는 오는 25일 KT와 정보통신 부문 후원 협약에 나선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광주은행#광주광역시#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_후원협약#kt

김건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