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특성화高 호텔리어 양성과정’우수기관 선정

‘관광특성화高 호텔리어 양성과정’우수기관 선정

  • 기자명 유승철 기자
  • 입력 2018.10.17 21: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본사 사옥 전경<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 본사 사옥 전경<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유승철 기자] 고용노동부의 교육훈련기관 인증 평가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의 ‘관광특성화고교 호텔리어 양성과정’ 교육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 교육훈련비를 지원받아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전국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고용노동부의 ‘훈련기관 인증평가’는 교육기관의 교육운영 역량, 교육성과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이다.

‘관광특성화고 호텔리어 양성과정’은 성과평가 및 역량평가에서 각각 91.8%, 80%를 득점, 전년 대비 총점 10.2점, 평가등급으로는 1단계 상승한 ‘우수기관(3년 인증)’에 올랐다.

공사는 유일하게 관광분야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4년 만에 3년 인증을 획득해 그 의미가 크다. 3년 인증은 우수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해당기간 동안 교육 위탁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관광특성화고교생 호텔리어 양성과정’은 차세대 호텔숙박업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2015년부터 4년째 운영되고 있는 직무중심 교육으로, 전·현직 호텔리어로 구성된 강사진이 실무 위주로 다양한 호텔직무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또한 교육생들의 현장적응력 증대를 위한 호텔 현장실습(6회)과, 8개 호텔의 현직 호텔리어 10명이 멘토단으로 참여해 현장경험, 면접준비, 채용정보 등 교육생들이 구체적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진행하며, 호텔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특강과 모의면접 등도 강점이다. 특히 수료생들의 취업률이 90%에 이를 만큼 업계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공사 정혜경 청년취업지원팀장은 “올해에도 취업지원을 위해 수료식 이후 호텔 인사담당자 포럼·채용설명회 및 면접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며, “11월 개최 예정인 관광산업일자리박람회를 통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고 밝혔다.

한편 이달 19일 오전엔 2018년도 양성과정 교육생 69명의 수료식이 공사 원주 본사 관광인력개발원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