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반란' 여자 컬링 대표팀, 최강 캐나다 꺾고 첫 승

[평창올림픽] '반란' 여자 컬링 대표팀, 최강 캐나다 꺾고 첫 승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18.02.15 12: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한국과 캐나다 여자컬링 예선 1차전에서 한국의 김경애와 김영미가 스위핑하고 있다. <제공=연합뉴스>
1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한국과 캐나다 여자컬링 예선 1차전에서 한국의 김경애와 김영미가 스위핑하고 있다. <제공=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여자컬링 대표팀이 예선 첫 경기에서 '세계 최강' 캐나다를 완벽히 제압하며 승리했다.

김은정 스킵(주장)이 이끄는 여자컬링 대표팀은 1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예선 1차전에서 캐나다(스킵 레이첼 호먼) 8-6으로 꺾고 기분 좋은 1승을 챙겼다.

캐나다는 세계랭킹 1위이자 지난해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서 13전 전승으로 우승한 최강팀으로 이번 대회 유력한 금메달 후보로 꼽힌다. 4인조 컬링은 10개 출전팀이 예선에서 한 번씩 맞붙어 순위를 정하고, 상위 4개 팀만 플레이오프(준결승)에 진출한다.

한국은 첫 경기에서 최강팀을 잡아내면서 플레이오프 진출의 중요한 토대를 다졌다. 이날 승리로 김은정 팀은 호먼 팀과의 상대 전적을 4승 4패로 맞췄다.

세계랭킹 8위인 대표팀은 김영미(리드), 김선영(세컨드), 김경애(서드), 그리고 김은정 스킵 순으로 스톤을 2개씩 던졌다. 후보 김초희는 대기했다. 캐나다 투구 순서는 리사 위글(리드), 조안 코트니(세컨드), 에마 미스큐(서드), 호먼 순이다.

대표팀은 초반부터 캐나다와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공방전 속에 2-1로 앞선 5엔드가 압권이었다. 캐나다의 후공이었음에도 한국이 2점을 '스틸'(선공 팀이 득점)했다. 김은정은 마지막 스톤으로 하우스(표적) 중앙(버튼)에 있던 캐나다 스톤 2개를 쳐냈다.

캐나다 호먼의 마지막 스톤은 버튼을 그냥 스쳐 지나갔다. 한국이 4-1로 앞섰다. 캐나다는 6엔드 2득점으로 4-3으로 추격했다.

7엔드에는 한국이 1점 스틸을 당해 4-4 동점을 허용했다. 득점에 유리한 후공을 잡은 8엔드, 김경애가 강력하고 정교한 샷으로 버튼에 있던 캐나다의 스톤 2개를 빼냈다. 하우스에는 캐나다의 스톤이 하나도 남지 않았다. 하우스 안 한국 스톤은 4개. 다득점 기회였다. 호먼과 김은정이 실패 샷을 하나씩 주고받았지만, 여전히 한국에 유리한 상황이었다. 호먼은 마지막 샷을 버튼 안에 넣으며 다득점 기회를 막았다. 김은정의 마지막 스톤은 또 빗나가는 바람에 1득점에 그쳤다.

9엔드가 위기였다. 캐나다가 버튼에 스톤을 쌓으며 다득점을 가져갈 분위기였다. 김은정은 마지막 샷으로 중앙의 캐나다 스톤을 밀어내고 중앙을 차지, 캐나다의 다득점을 봉쇄했다.

호먼은 마지막 샷으로 다시 중앙을 차지하려고 했지만, 실수가 나왔다. 오히려 한국이 3점을 대거 획득, 짜릿한 스틸에 성공했다. 점수는 8-4로 벌어졌다. 캐나다는 포기하지 않고 10엔드에 나섰다. 하지만 한국은 캐나다의 스톤을 모조리 치워버리며 역전을 막고 승리를 가져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