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생활체육 국제국학기공대회' 개최…12개국 1만2천여명 참가

21일 '생활체육 국제국학기공대회' 개최…12개국 1만2천여명 참가

  • 기자명 김환배 기자
  • 입력 2017.10.10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대회 모습. <제공=대한국학기공협회>
지난해 대회 모습. <제공=대한국학기공협회>

대한국학기공협회는 '제5회 생활체육 국제국학기공대회'를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국제국학기공대회는 'Be Friends! 건강한 인류, 행복한 세상, 평화로운 지구를 위하여'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워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뉴질랜드, 벨기에, 스페인, 슬로바키아,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레바논, 튀니지 등 세계 12개국 1만200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21일 오후 2시 서울광장에서 개막제, 중구 구민회관에서 예선전이 열리고 22일에는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본선 대회와 폐막식이 펼쳐진다.

참가 종목은 기본 국학기공부분으로 일지기공, 천부신공, 단공, 지기공, 단무 12초식이 있고, 창작기공부분은 창작기공과 율려기공 등이다.

21일 예선전에는 국내 청소년부와 일반부, 장년부, 전문부로 나눠서 진행이 되고, 22일 본선에는 본국에서 선발된 해외팀과 전날 예선전에서 선발된 국내팀의 단체전으로 진행이 된다. 본선대회 후 대회 시상 등 폐막식을 갖고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한편 국학기공은 한민족 고유 심신수련법인 '선도(仙道)'와 우리민족의 홍익인간의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인에게 맞게 체계화한 우리나라 전통 생활스포츠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