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 경기장은 화로였다"…이란 선수들, 자국 협회에 불만 드러내

"상암 경기장은 화로였다"…이란 선수들, 자국 협회에 불만 드러내

  • 기자명 박상현 기자
  • 입력 2017.09.03 12:23
  • 수정 2017.11.18 14: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1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이란의 2018 러시아 월드컵축구 예선 경기 장면. <제공=대한축구협회>
지난달 31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이란의 2018 러시아 월드컵축구 예선 경기 장면. <제공=대한축구협회>

2018 러시아 월드컵축구 본선 진출을 확정지은 이란이 한국 축구협회의 대표팀 지원을 본받아야 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란 축구대표팀의 일부 선수가 지난달 31일 서울에서 한국과 2018년 월드컵축구 최종예선전 경기를 마친 뒤 자국 축구협회에 불만을 나타내는 '기습 성명'을 인터넷으로 발표했다.

이란 유명 축구선수인 아슈칸 데자가는 1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란(축구협회)에서는 지금 우리가 월드컵으로 가는 길이라고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다"면서 "우리는 몹시 피곤한 데다 설사 이겨도 고아와 같이 외면당하고 있다"는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한국의 관계 기관들은 월드컵에 진출하기 위해 (대표팀을) 지원했고 팬들은 상암월드컵경기장을 마치 화로처럼 만들었다"며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나라 전체가 움직였다"면서 부러움을 표시했다.

이란 축구대표팀의 주전급인 알리레자 하기기, 부리아 거푸리, 잘랄 호세이니, 레자 구차네자드, 카림 안사리파르드, 에흐산 하지사피 등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 계정에 이 글을 올려 지지를 표했다.

데자가는 "이란 축구협회도 한국축구협회의 지원을 본보기 삼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들이 자국 축구협회에 어떤 부분이 서운했는지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는 않았다. 다만 이란축구협회는 최근 그리스 소속팀에서 이스라엘과 경기에 출전한 축구대표팀 주장 마수드 쇼자에이의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했다.

이란은 지난달 31일 한국과 경기에서 0-0으로 비기면서 월드컵 예선 사상 최장 시간(12경기, 1천108분) 무실점 신기록을 세웠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