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eisure 트래블
드래곤보트 레이스도 보고 이색 먹거리도 즐기고…홍콩서 2~4일 '투엔응 축제'
  • 정유진 기자 youjin@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17.06.02 09:33
  • 댓글 0
<제공=홍콩관광청>

'투엔응(Tuen Ng) 축제'라고도 불리는 홍콩 '드래곤 보트 축제'가 2일부터 4일까지 홍콩 빅토리아항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초나라의 시인 굴원을 기리기 위해 열리는 중국 전통 축제로 매년 음력 5월 5일마다 세계 곳곳에서 열린다.

올해 드래곤 보트 축제는 홍콩특별행정구 설립 20주년을 기념해 예년보다 큰 규모로 홍콩의 상징적인 스카이라인이 내다보이는 센트럴 하버프론트(Central Harbourfront)에서 열린다.

호주, 뉴질랜드, 영국, 미국, 캐나다,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중국, 홍콩에서 참가한 5000여 명의 선수들이 명소 빅토리아항에서 총 27개의 챔피언십을 두고 경주를 벌인다.

또 이색 장애물 경주로 '레드불 드래곤 로어(Red Bull Dragon Roar)'와 큰 인기를 끌었던 '팬시 드레스 레이스(Fancy Dress Race)'가 열린다.

이와 함께 명절음식 라이스덤플링 등 지역 별미를 맛볼 수 있는 장소가 올해 처음 마련되어 14개 푸드트럭이 행사장에 등장할 예정이다.

홍콩관광청 관계자는 "중국 전통을 보존하는 아시아의 국제도시로서 드래곤 보트 레이스와 함께 신나는 파티를 사흘간 진행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