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보령으로, 놀자! 머드로

가자! 보령으로, 놀자! 머드로

  • 기자명 유승철 기자
  • 입력 2017.07.13 16:17
  • 수정 2017.08.15 12: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에 ‘리우카니발’, 스페인에 ‘토마토축제’가 있다면, 대한민국에는 ‘보령머드축제’가 있다.

<제공=보령머드축제위원회>
<제공=보령머드축제위원회>

세계인이 머드로 하나가 되는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 ‘보령머드축제’가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로 20회 성년을 맞은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21일 부터 30까지 10일간 대천해수욕장 및 시내 일원에서 ‘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체험!’ 이라는 주제아래 해변의 낭만과 흥겨운 열정을 느낄 수 있다.

보령머드축제는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참석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글로벌 축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더욱 강력한 공연 라인업으로 역대 최고의 축제를 예고했다.

 
 

행사 첫날에는 드넓게 펼쳐진 천연갯벌을 달리는 갯벌미니마라톤 대회와 ‘세계인 머드 풋살대회’가 열리며, 행사기간 내내 즐길 수 있는 머드빌리지, 머드팩 체험과 갯벌레슬링, 갯벌축구, 갯벌게임 등 천연 자연갯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게임에 선착순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대형 에어바운스 슬라이딩 체험시설인 ‘머드슈퍼슬라이드’와 슬라이딩 후 머드탕으로 빠져 마사지하는 ‘머드롱슬라이드’, 온 가족이 슬라이드와 머드수영장을 즐길 수 있는 ‘머드슬라이딩’, 레크레이션 등 게임을 할 수 있는 ‘대형 머드탕’, 어린이들만의 안전하고 재미있는 자유놀이 공간 ‘키드존’, 관광객으로부터 가장 인기가 많은 ‘칼라머드체험’도 운영한다.

 
 

보령머드축제는 피부에 좋은 머드 체험뿐만 아니라 당대 최고 인기 가수들의 축하 공연으로도 유명하다.

축제개막 후, 첫 주말인 오는 22일에는 개막축하공연 ‘SBS MTV 더쇼 콘서트’에는 NCT127, 블락비 바스타즈, EXID, 나인뮤지스, 모모랜드, 박보람, 보이스퍼, 빅톤, 스누퍼, 에이프릴, 크나큰, ELRIS, SF9, 업텐션, 김영철 등이 출연하며, 제 3부에서는 해상에서의 화려한 불꽃쇼 ‘불꽃 판타지’로 밤하늘을 수 놓는다.

오는 25일 오후 8시에는 지난해 개막식에서 사상 최대 5만여 명의 관객을 열광의 도가니 속으로 빠트린 글로벌 K팝 스타 싸이가 보령머드축제를 다시 찾아 역동적인 축하공연을 펼치며, 28일 열리는 ‘머드락페스타’에는 뛰어난 가창력과 감성으로 노래하는 아이유가 관객들에게 감미로운 여름밤을 선물하고, 크라잉넛의 열정적인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29일 열리는 ‘K-POP슈퍼콘서트 힙합레이브파티’에는 산이, 마이키마우스, 버벌진트, 산체스, MC그리 등이 출연하며, 폐막식 공연으로 레전트아이돌콘서트를 마련했다. 터보, 지누션, DJ,DOC, 김현정 등이 출연해 관객들에게 옛 추억을 선사한다.

 
 

부대행사로는 차없는 거리 버스킹공연, 뉴질랜드 로토루아 하카팀의 전통민속공연, 글로벌축제박람회, 보령머드 월드미스아이콘선발대회, 보령시민 열린음악회, 보령머드가요제, 세계피부미용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연계행사로는 머드배 아마추어 골프대회, 도심지 도시樂페스티벌, 보령머드배 전국배드민턴대회, 머드축제기면 궁도대회를 연다.

이외에도 글로벌축제박람회와 머드박물관, 머드스파(마사지)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축제기간 내내 미아방지를 위해 축제캐릭터를 활용한 이름표를 제작해 어린이들에게 머드캐릭터 이름표를 무료로 달아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