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칼럼 김주언 칼럼
권아솔 상대, 쿠와바라 키요시로 긴급 교체… 한일전
  • 우충원 기자 10bird@osen.co.kr
  • 승인 2016.05.11 12:37
  • 댓글 0

‘라이트급 챔피언’ 권아솔(30, APGUJEONG GYM)의 상대가 긴급 교체됐다. 이둘희(27, BROS GYM) 대신 일본의 쿠와바라 키요시(34, TEAM SAMURAI)가 권아솔과 무제한급으로 격돌한다.

권아솔과 이둘희의 경기는 1년간의 설전 끝에 성사돼 5월 14일 XIAOMI ROAD FC 031에서 무제한급으로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4월 29일 이둘희가 훈련 도중 무릎을 다치며 경기가 무산됐다. 이둘희는 5월 4일 우 슬관절 염좌, 우 슬관절 골좌상, 우 슬관절 만성 전방십자인대 파열, 우 슬관절 내측 반월상 연골판 후각 파열 및 낭종 진단을 받았다.

ROAD FC (로드FC)는 중국 로드와 내부 회의를 거친 후 권아솔과 이둘희의 경기를 취소하게 됐다. 권아솔의 출전은 유지하되 이둘희의 대체자를 찾기로 결정했다. ROAD FC (로드FC)는 최우선적으로 이둘희와 같은 체급인 미들급 파이터를 대체자로 물색했다. 수많은 파이터들과 접촉한 결과 일본의 쿠와바라 키요시가 권아솔의 상대로 확정됐다.

쿠와바라 키요시는 6승 4패의 MMA 전적을 가진 웰터급과 미들급을 오가는 중량급 파이터다. 킥복싱을 베이스로 해 타격으로 경기를 풀어가는 스타일이다. ROAD FC (로드FC)에서의 전적은 1승 1패다. ‘한방’을 가진 파이터로 두 체급 아래인 ‘라이트급 챔피언’ 권아솔에겐 위험한 상대다. 쿠와바라 키요시는 평소 체중이 90kg이 넘는다. 권아솔보다 10kg 정도 체중이 많이 나가는 상태로 경기한다.

권아솔의 상대가 변경되며 XIAOMI ROAD FC 031의 메인 이벤트도 변경됐다. 메인 이벤트는 ‘밴텀급 챔피언’ 이윤준(28, APGUJEONG GYM)과 ‘코리안 좀비’ 정찬성을 이긴 ‘UFC 출신’ 조지 루프(35, APEX MMA)의 페더급 경기다. 권아솔과 쿠와바라 키요시의 경기는 코메인 이벤트로 내려갔다.

이번 경기는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중국 CCTV를 통해 중국 전역에 생중계 된다.

한편 ROAD FC (로드FC)는 5월 14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31을 개최한다. XIAOMI ROAD FC 031은 중국에서는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 한국에서는 수퍼액션과 다음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충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