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은커녕 유로파리그도 불투명해진 맨유

UCL은커녕 유로파리그도 불투명해진 맨유

  • 기자명 허종호 기자
  • 입력 2016.05.11 06: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허종호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는커녕 UEFA 유로파리그 출전도 불투명하다.

이번 시즌 내내 성적 때문에 구설수가 많았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시즌 최종전까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됐다. 맨유는 11일(이하 한국시간) 웨스트 햄과 프리미어리그 원정경기서 2-3으로 역전패를 당했다.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이 주어지는 4위로 올라갈 수 있는 기회였던 만큼 이날 패배는 맨유에 큰 타격이다. 18승 9무 10패(승점 63)가 된 맨유는 4위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승점 65)와 승점 차를 좁히지 못했다.

물론 아직 희망은 남았다. 최종전에서 맨시티가 스완지 시티에 패배하고 맨유가 본머스를 이기면 된다. 그렇게 되면 맨유는 승점 1점 차로 맨시티를 제치고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할 수 있다.

하지만 최종전에 앞서 4위로 올라서길 바라던 맨유 팬들로서는 아쉬울 수밖에 없는 결과다. 4위가 될 경우 자력으로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획득할 수 있지만, 5위에 있는 지금으로서는 경우의 수가 '맨유 승리-맨시티 패배'밖에 없어 불안할 수밖에 없다.

그것만이 아니다. 챔피언스리그 출전이라는 희망이 있는 반면 최악의 경우도 기다리고 있다. 5위 자리까지 빼앗겨 유로파리그에도 출전할 수 없게 되는 일이다. 프리미어리그에서는 5위 팀에 유로파리그 출전권이 주어진다.

이날 패배의 여파다. 웨스트 햄(승점 62)이 맨유를 승점 1점 차로 추격하게 된 것. 웨스트 햄은 맨유보다 득실차에서 높기 때문에 최종전에서 '웨스트 햄 승리-맨유 패배', '웨스트 햄 승리-맨유 무승부', '웨스트 햄 무승부-맨유 패배'가 나올 경우 유로파리그 출전권은 웨스트 햄의 몫이 된다. /sportsher@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