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수창, 5년째 선발 무승 "이제는 무심"

심수창, 5년째 선발 무승 "이제는 무심"

  • 기자명 이상학 기자
  • 입력 2016.05.11 06: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8월27일 이후 선발승 無
개인기록은 초월, 무심으로 투구

[OSEN=이상학 기자] "이제는 무심이죠".

한화 우완 투수 심수창(35)이 선발로 나오는 날마다 KBO에서 배포하는 금일 예상달성기록에는 항상 그의 마지막 선발승 기록이 기재돼 있다. 2011년 8월27일 목동 롯데전이 가장 최근 선발승으로 전 전 소속팀 넥센 시절에 기록한 것이다. 햇수로만 어느새 5년 전이다. 지난해 롯데에서 4승을 올렸지만 모두 구원승으로 선발승은 아니었다.

한화 이적 첫 해를 맞아 심수창에게는 몇 차례 선발승 기회가 있었다. 지난달 19일 사직 롯데전에는 5⅓이닝 1실점 호투로 선발승 요건을 채웠으나 마무리 정우람이 수비 실책으로 블론세이브를 범한 바람에 고대한 승리가 날아갔다. 그의 유독 박복한 승운이 또 화제가 됐다.

지난달 29일 대전 삼성전에는 3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다 4회 시작과 함께 연속 안타를 맞자자마 교체됐다. 손가락 물집 부상이 악화될 수 있다는 이유였지만 아쉬움이 없지 않았다. 그 이후 팀 사정상 구원으로 2경기를 등판하는 등 선발과 구원을 분주히 오가고 있다.

올 시즌뿐만이 아니다. 지난해 롯데에서도 심수창은 4월까지 선발로 좋은 투구를 했으나 타선 지원과 불펜 도움을 받지 못해 선발승과 인연이 닿지 않았다. 특히 지난해 4월23일 광주 KIA전에는 6-2로 리드한 9회 김승회가 브렛 필에게 동점 만루 홈런을 허용하며 선발승이 날아가기도 했다. 그 뒤로 불펜이 무너진 팀 사정에 따라 구원 투입되는 등 들쑥날쑥한 보직 때문에 투구 밸런스가 깨지며 고생했다.

하지만 심수창은 개인 선발승에 대해 초월했다. 그는 "개인적인 기록은 크게 연연하지 않는다. 어느 순간부터 선발승 같은 개인 기록은 의미를 안 둔다. 이제는 무심이다. 팀이 이기는 게 우선이다"며 "18연패를 한 적도 있었다. 그때도 날아간 선발승이 여러 번 있었는데 결국 내가 못했기 때문이다. 선발투수로서 긴 이닝을 못 던진 내 잘못이다"고 자책했다.

말뿐이 아니다. 심수창은 4일 문학 SK전에서 아웃카운트 하나 못 잡고 4실점하고 내려간 뒤 이튿날부터 불펜 대기했다. 투수들이 소모된 SK전에서 크게 뒤진 6회 구원으로 3이닝 61구를 던졌다. 8일 수원 kt전에도 승부가 kt로 기운 8회 1이닝 14구를 소화했다. 그는 "내가 선발로 너무 못 던지져 팀이 힘들어졌다. 내가 던져야 하는 상황이었다"며 묵묵히 투구했다.

심수창은 송은범의 담 증세 때문에 10일 대전 NC전 선발투수로 예고됐다. 구원등판 후 하루의 휴식이었지만 한화가 할 수 있는 선택은 심수창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날 경기가 우천 연기되면서 11일 NC전 선발은 이태양으로 바뀌었고, 심수창의 선발등판은 기약이 없는 다음으로 미뤄졌다. 무심으로 무장한 심수창은 묵묵히 자리를 가리지 않고 등판 준비를 할 뿐이다. /waw@osen.co.kr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