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테리, 中에서 '빅제안' 받았다...연봉 202억원

존 테리, 中에서 '빅제안' 받았다...연봉 202억원

  • 기자명 허종호 기자
  • 입력 2016.05.10 05: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허종호 기자] 존 테리(36, 첼시)가 중국 슈퍼리그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연봉을 제안 받아 이적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테리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첼시와 계약이 만료된다. 첼시는 아직 테리에게 재계약 제안을 하지 않았다. 시즌 마지막 경기가 한 경기밖에 남지 않은 상황. 게다가 다음 시즌 지휘봉을 잡을 안토니오 콘테 감독도 테리의 재계약을 원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그런 테리에게 중국 슈퍼리그에서 거부하기 힘든 제안을 했다. 1998년 첼시에 입단한 후 전성기에도 만져보지 못한 엄청난 연봉을 제시한 것. 9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매체 '더 선'은 "테리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선수 중 한 명이 될 것이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중국 슈퍼리그에서 테리에게 제안한 연봉은 1200만 파운드(약 202억 원)다. 세계 최고 수준의 연봉으로, 중국 슈퍼리그가 제시하는 금액이 대부분 세금을 제한 후라는 것을 고려하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더 선'은 테리에게 엄청난 제안을 한 팀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중국 슈퍼리그에는 테리와 관련된 인물이 많다는 것을 생각하면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상하이 상강의 사령탑은 한 때 테리와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만났던 스벤 고란 에릭손 감독이고, 광저우 에버그란데는 첼시의 전 감독인 루이스 펠리페 스콜라리 감독이 이끌고 있다. 또한 상화이 선화에는 테리와 한솥밥을 먹었던 뎀바 바가 뛰고 있다. /sportsher@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