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N SPORTS, '야구대통령' 류중일 감독 스토리 공개

KBS N SPORTS, '야구대통령' 류중일 감독 스토리 공개

  • 기자명 윤세호 기자
  • 입력 2016.05.09 09: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윤세호 기자] 스포츠 전문 채널 KBS N Sports는 오는 9일(월) 오후 7시 한국프로야구 다큐멘터리 시리즈 'The 레전드' ‘푸른 피의 지휘자 야구 대통령 류중일’ 편을 방송한다.

류중일은 고교시절(경북고) 잠실야구장 개장 1호 홈런을 기록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프로무대에서는 ‘류중일이 놓치면 안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환상적인 플레이를 하는 삼성 라이온즈의 명 유격수로서 김재박의 뒤를 잇는 선수로 불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그의 프로무대 전성기 시절의 파인 플레이 공개와 더불어 3루 주루코치 시절 선택의 기로에 서며 사표 낼 뻔 했던 위기의 순간, 유격수 출신 코치로서 선수들에게 지옥의 펑고를 선물로 안겨주었던 일화 등 류중일의 야구 인생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된! 다.

그리고 감독 부임이후 통합 4연패의 저력을 발휘한 류중일. 하지만 갑작스런 감독 선임으로 전지훈련 기간 동안 술을 들이켜야만 했던 류중일의 복잡한 심경 고백과 첫 해부터 그가 선보인 류중일표 리더십과 특별 지도법에 대해 주변 선수와 코치들이 직접 전하는 이야기도 더해진다.

더불어, 지난 2013년 한국시리즈에서 1승 3패로 두산에게 몰렸던 그 위기의 순간. 류중일 감독과 선수들이 들려주는 기적 같은 이야기도 공개 될 예정이다.

삼성 라이온즈 역사의 산 증인이자 우승 조련사 류중일의 야구 인생 다큐멘터리 ‘The 레전드’는 오는 9일(월) 오후 7시 KBS N Sports와 my K를 통해서 방송된다. / drjose7@osen.co.kr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