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쿠, "BBC?, 바르셀로나에 자리 없다"... 네이마르 극찬

데쿠, "BBC?, 바르셀로나에 자리 없다"... 네이마르 극찬

  • 기자명 우충원 기자
  • 입력 2016.04.02 02: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우충원 기자] '엘 클라시코'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FC 바르셀로나서 활약했던 데쿠가 레알 마드리드의 BBC라인에 좋지 않은 평가를 내렸다.

데쿠는 2일(한국시간) 폭스 스포츠에 게재된 인터뷰서 "루카 모드리치는 정말 뛰어난 선수다. 그와 함께 뛰는 생각을 한 경험이 있다"면서 "이니에스타와 사비 같은 능력을 가진 선수들이다"라고 일단 레알 마드리드의 중원의 핵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데쿠의 설전은 시작됐다. 그는 "그러나 3명의 공격수들은 현재 바르셀로나에서 뛸 자리가 없다"고 말했다.

데쿠가 말한 BBC라인은 현재 라리가 최고 공격진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28골을 기록하고 있고 카림 멘제마도 20골을 뽑아냈다. 그리고 가레스 베일도 15골이다. BBC라인이 만들어 낸 골은 총 63골이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의 MSN라인이 더 많은 골을 기록중이다. 루이스 수아레스(26골)-리오넬 메시(22골)-네이마르(21골)는 총 69골을 기록하고 있다.

표면적으로 드러난 득점 수에서도 BBC라인은 MSN에 미치지 못한다. 데쿠는 득점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면에서 BBC라인이 힘을 내지 못할 것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또 데쿠는 네이마르에 대해 극찬했다. 그는 "현재 네이마르는 최고의 선수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발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최고의 선수가 될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최고의 클럽에서 뛰며 확실히 자기 기량을 선보이기 때문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데쿠는 "메시가 네이마르를 도와주고 있다. 서로 잘 협력하면 큰 효과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 10bird@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