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응, "임창용 합류 KIA 5강 후보"

서재응, "임창용 합류 KIA 5강 후보"

  • 기자명 손찬익 기자
  • 입력 2016.03.31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EN=손찬익 기자] 이번 시즌부터 SBS스포츠 프로야구 해설위원으로 나서는 전 KIA 투수 서재응이 '임창용 효과'를 크게 평가하며 KIA를 5강 후보로 꼽았다.

서재응 해설위원은 30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 스포츠에서 생중계 된 '진짜야구 라이브 토크'에 출연해 올 시즌 5강 후보로 NC, 한화, 두산, 삼성, KIA를 꼽았다.

임창용의 계약 후 KIA를 5강 후보에 추가했다고 설명한 서재응은 "KIA가 지난해처럼 해준다면 5강은 충분히 들어갈 거라고 생각한다"며 친정팀에게 후한 점수를 줬다. 이순철 해설위원과 최원호 해설위원 역시 임창용의 역할에 주목했다.

5강 후보로 NC와 두산, 롯데, 한화 등을 말한 최 위원은 "LG가 백업 투수들이 좋지만, KIA 임창용이 순위 싸움에 투입이 되는데 성적에 많은 영향을 줄 것이다"고 예측했다. 이순철 해설위원 역시 NC, 두산, 한화, 롯데, 삼성을 5강 예상 팀으로 보며, "(임창용을 비롯해) 김선빈 안치홍의 복귀에 따라 후반에 가서 달라질 것이다"고 전망했다.

NC, 한화, 두산은 해설위원들의 만장일치로 5강 후보에 안착했다. 안경현 해설위원 역시 이순철 위원과 같은 팀들을 선택했고, 이종열 해설위원은 NC, 한화, 롯데, 두산 등이 올 시즌 큰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해설자와 아나운서들이 프로야구 팬들과의 만남을 위해 마련한 '진짜야구 라이브 토크'에는 약 2만 명의 팬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해 큰 관심을 입증했다. SBS스포츠 해설위원들은 이번 시즌 중계 시청률 1위 공약으로 팬들과의 소풍, 팬들을 위한 야구 원포인트 레슨, 치어리더 공연 등을 내놔 웃음을 주기도 했다. /what@osen.co.kr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